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2022년 춘계체육행사를 다녀와서

by 최영호 2022. 5. 27.

2022년도 항우회 춘계체육행사는 코로나 19 상황으로 2년 만에 개최하는 행사로 524일 강서구 방화근린공원 상설무대에서 11시 참가 등록을 하고, 고급도시락과 안광엽 회장께서 준비한 기념품(고급타올과 행운권)을 받고 그룹별로 개화산 둘레길을 한바퀴 돌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참석하는 다른 회원님들을 만나 보지 못하고 오는데로 산행하는 것이 좀 아쉬웠지만 100여명이 넘는 많은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는 아직 안되기 때문에 계획을 잘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행사준비하느라 고생 많이 하시는 안광엽 회장님 신종균 전무님 권기윤 부장님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저는 개화산 들레길 산행을 마치고 시간여유가 있어 국립항공박물관을 탐방하고 귀가하였습니다.

 

국립항공박물관 탐방

 

개화산둘레길 산행을 마치고 내려와 내가 근무했던 김포공항을 외부만 잠시 보고 테니스장 옆에 개관한 국립항공박물관을 탐방하였다. 항공문화, 항공산업의 유산을 발굴·보존·연구·전시하여 항공문화의 진흥과 항공산업 발전에 이바지 하기위한 목적으로 설립한 국립항공박물관은 20179착공하여 20207 개관 및 한국 공항공사 창사 40주년 기념 특별전을 개최하였으며 20221 1종 종합박물관으로 등록되였다.

 

국립항공박물관은 3층으로 1층에는 항공역사 즉 신화의 하늘에서 인간의 하늘로 변화된 세계 항공사의 발전과정 및 대한민국 항공역사를 이끈 위인들과 사건들, 실물 항공기 전시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2층에는 항공산업 즉 대한민국 항공산업의 현황 및 전망, 항공운송과 공항 내 다양한 종사자들의 업무 소개, 항공기 개발과 과학원리를 소개하는 전시 공간으로 꾸며졌고

 

3층에는 항공생활 즉 항공기술 발전에 따라 변화하는 생활문화의 현재와 미래를 소개하는 전시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야외전시물은 항공독립운동가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한인비행학교 동상, 보잉757 주날개, 공항지상감시 레이더, 방위각 지시장비, 풍향등, 진입등시스템 전방향 표지시설 등이 설치되여있다.

 

우리나라는 공항서비스 분야 12년 연속 세계 1, 항공운송을 통한 화물과 승객 수송량 세계 6, 자체 개발 초음속기를 수출한 나라 세계 6번째로 1948년 대한국민항공사(KNA) 출범으로부터 세계 최고의 인천국제공항까지, 축적된 항공 기술과 역사를 바탕으로 오늘날 대한민국은 세계를 선도하는 항공 강국으로 우뚝 서게 되었다.